특허

김영효님

원익IPS는 나에게
도전의 초석을 만들어준 기업입니다
현재 담당하고 계신 일은
무엇인가요?
원익IPS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분야(반도체/Display/Solar)의 IP(지적재산권)을 관리하고 당사의 첨단 기술에 대한 IP를 확보하며, 주요 경쟁사와의 IP Issue 발생 방지를 위한 분석 및 모니터링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본인 직무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특허업무는 흔히 회사의 지적재산권들을 관리하고 출원/등록하는 활동을 하며 법률적 지식이 많아야 된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IT 분야에 대한 기술적 이해도가 우선되어야 하며 항상 새로운 기술 분야에 대한 분석과 학습이 선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다른 업무 분야보다 빠르게 기술 트렌드를 알 수 있다는 것이 특허 업무의 큰 매력입니다.
어떤 동료와 함께 일하고 싶나요?
열정은 누가 만들어 주는 게 아니라 자발적으로 자연스럽게 만들어지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강요되지 않은 열정이 있는 동료와 함께 일하고 싶습니다! 추가로 센스가 있는 분이면 더더욱 좋겠지요.
해당 역량을 쌓기 위해 취업 준비생들이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까요?
당사는 반도체/디스플레이/Solar 등 다양한 사업군에 대한 기술적 지식을 바탕으로 특허를 통한 경쟁 업체들의 기술 트렌드 분석 능력, 특허 해석 능력 등이 핵심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저희는 특허를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기한 관리를 잘하시는 분이시면 더할 나위가 없겠지요.
원익IPS에 지원하는 미래의
후배들에게 조언 부탁드립니다.
특허라 하면 떠오르는 것이 변리사, 공대 출신 등이 떠오릅니다. 특허 분야 있어서 기술에 대한 이해도 및 법률적 지식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 의식 그리고 특허라는 직무에 대한 흥미를 느끼는 것이 더 우선이라 생각합니다. 원하시는 직무에 당당히 지원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며 함께 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나에게 원익IPS란?
나에게 원익IPS는 나에게 도전의 초석을 만들어준 기업입니다. 국내 반도체 장비 업계는 국산 장비 업체가 거의 없는 불모지였으나, 그 불모지를 하나하나 개척해 나가며 제 꿈을 한단계 한 단계 이루어 준 기업이 바로 원익IPS 입니다.